이방 사람들

by wecrun

지난 12월에 소○○, 무○○○, 아○의 세례식이 있었습니다. 특별히 소○○는 망명 신청이 받아들여지는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소○○는 현재 자신의 다음 스텝을 위해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습니다. 소○○는 수의사였습니다. 그의 부인은 약사인데, 이제 영국으로 부인을 데리고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인은 런던에 살기를 원하고, 소○○는 리즈나 맨체스터에 살고 싶어 하여 이러한 상황을 놓고 감사하게도 그는 주님의 계획하심을 분별하기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망명 신청이 받아들여진 사람들의 경우를 보면 기도 없이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쉽게 거처를 옮기곤 했는데 소○○의 모습에서 큰 영적인 변화가 있음을 느낍니다.

작년 말부터 25명에 가까운 이란인들과 2명의 터키 사람들이 새롭게 저희 교회와 성경공부모임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세계 곳곳에서 많은 망명자들이 영국에 들어와 기존의 정부 수용시설이 부족하여 숙소가 마련될 때까지 브래드포드 시내를 중심으로 몇몇 호텔에 임시로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들 중 한두 명이 교회에 나오기 시작하여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오게 되었습니다. 화요일 성경공부 모임이 있는 호프 하우스는 너무 좁아 교회 라운지에서 성경공부 모임을 옮겨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새해에 시작된 8주 과정의 새신자반에는 17명이 등록하였습니다. 영어 새신자반에도 무슬림인 2명의 터키인들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무슬림이었던 라○이 주님을 영접했습니다. 이단 교회에 참석했던 2명의 이란인들이 화요일 성경공부 모임을 통해 이단의 실체를 바로 알게 되고, “그들은 우리에게 육신의 양식을 주었지만 너는 영의 양식을 준다” 라며 이단 교회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었습니다. 영국 내에 이단 종파인 크리스달피언(Chrisdalphian)이 이란인들을 타깃으로 전도활동을 하면서 많은 이란인들이 참된 진리가 아닌 거짓 진리를 따르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에 두 번에 걸쳐 이란 난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호텔에 제가 데리고 있는 이란인들과 함께 찾아가 크리스달피언(Chrisdalphian)이 왜 이단인지에 대해서 증거했지만 아무런 열매가 없어 낙심했었습니다. 그런데 주님께서 그들에게 빛을 비춰 주셔서 진리를 깨닫도록 하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브래드포드에 난민들이 머무는 기간은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됩니다. 교회 안에서 조만간 떠날 사람들을 위해 사역을 하는 것에 의문을 던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 대상이 누구인지 상관없이 참된 복음을 전하며, 그들이 진리를 찾으며, 진리 되신 주님을 따르도록 안내해야 하는 것이 제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갑자기 많아진 사람들로 인해 더 바빠졌지만 이들이 성경공부를 통해 주님을 조금씩 알아가는 모습을 볼 때면 저절로 힘이 나고, 주님께서 부족한 저를 사용해 주시는 일임을 확신합니다.

이 땅의 나그네요 이방인인 모두가 주안에서 함께 하며 위로와 기쁨을 누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엘○○○가 월요일 아랍어 성경 공부 모임에 잘 참석하며, 함께하는 나○와 나○○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 사람 모두 가톨릭과 동방 정교회 출신입니다. 엘○○○는 거듭난 그리스도인으로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있으며, 아무리 피곤하고 늦더라도 성경공부에 모임에 꼭 참석을 합니다. 이런 모습이 나○와 나○○에게 많은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엘○○○는 10년 전 이곳 브래드포드 대학에 와서 공부한 후 이곳에서 컴퓨터 엔지니어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엘○○○가 아랍어권 사역에도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의 일상 가운데, 이방인들 속에서 기적을 만들어가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글 김은하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