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땅을 기경하는 마음으로

by wecrun
지역 개관

 최근까지 티벳 지역은 접근하기 힘든 먼 거리의 고산, 고원 지형으로 인해 거의 고립된 지역이었다. 유럽의 면적과 맞먹는 이 광대한 지역은 인도와 중국 사이의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는 히말라야 고원지대에 펼쳐져 있다. 현재 중국 내에는 7백만의 티벳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고향을 떠나서 인도, 네팔, 유럽 그리고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18만 명의 티벳 사람들이 흩어져 있다. 대부분의 티벳 사람들은 티벳교도들이며 세계에서 가장 종교적인 사람들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티벳교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이 지역과 사람들의 정체성을 규정해 오고 있다.

 

전반적인 현황

 오랜 시간 동안 티벳교의 영향력 아래 있는 이곳은 영적 전쟁이 치열한 곳이다. 대부분의 티벳 사람들은 복음을 단 한 번도 듣지 못하고 일생을 마친다. 티벳 사람들의 삶 속에서 티벳교와 연관 되지 않은 부분은 없다. 여름에 모기가 자기 피를 빨아먹는 모습을 보고도 죽이지 않는다. 티벳 사람들은 기도의 사람들이다. 하루 종일 쉬지 않고 기도한다. 하지만 범사에 감사하지는 않는 것 같다. 선교의 역사가 짧지는 않지만, 이 곳은 추수하는 지역이기보다는 여전히 딱딱하고 거친 땅을 기경하고 씨를 뿌려야 하는 지역이다.

 티벳 사람들의 세계관은 우리의 것과 정말 다르다. 우리의 인생은 한 번이다. 그들에게는 수 백, 수천 번의 다음 생이 있다. 그래서 모기를 죽이지 않는다. 다음 생에 더 좋은 모습으로 태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과 함께 있으면 같은 땅 위에 있으면서도 전혀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

 최근의 정치 상황은 점점 더 우호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다. 강한 티벳교의 영향력과 이러한 정치 상황들은 사역자들을 쉽게 지치게 한다. 지치지 않는 신실함과 인내가 절실히 필요한 곳이다.

우리의 비전

 우리는 다양한 문화와 교단의 배경을 가진 사역자들이 모인 팀이다. 우리의 비전은 C와 N의 티벳 지역에 살고 있는 영혼들과 그들의 공동체를 변화시키고 재생산하는 교회들이 세워지는 것을 보는 것이다. 우리는 어둠 속에 있는 티벳 사람들이 복음의 빛을 받고 자유함을 얻을 때까지 강렬하게 기도하고 성령의 강한 역사를 일으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는 공동체로 자라면서 이들 곁에 있길 원한다.

현장의 필요 및 비자 현황

 티벳 사역은 장기간에 걸친 헌신이 필요하다. 언어(2가지)를 배우고 문화를 익히는 데 많은 시간
이 필요하고 또한 티벳 사람들이 그리스도인이 어떠한 삶을 사는지 충분히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사역자들은 이 땅에서 오랜 시간 거주하는 것을 중요한 삶의 부르심으로 여겨야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사역자들은 꾸준해야 하고 쉽게 굴복하지 않는 태도를 지녀야 한다. 기도하며 기도를 배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현재 사역자들의 비자 현황을 살펴보면 유학생 비자, 사업 비자, 취업 비자 등을 받고 있다. 유학생 비자는 C와 N에 거주하기 위해 가장 쉽게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비자이다. 우리는 신입 사역자들이 먼저 유학생으로 와서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일을 시작하기를 권한다. 그리고 언어 공부를 하는 동안 미래에 장기적으로 거주하며 일하기 위해 무엇을 하며 어떤 비자를 받아야 할지 계획해야 한다. 쉽지는 않지만, 작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업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우리들은 특별히 비즈니스나 의료, 환경 분야에서 일하면서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가져올 이들을 환영한다. 이러한 영역들은 장래에 더 확실하게 비자를 받고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역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기도제목

1. 사역자들이 어둡고 비우호적인 상황 가운데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며 어떻게 살며 섬겨야 할지 주님께서 가르쳐 주시도록.
2. 이 땅에서 오래 머물며 일할 수 있는 비자를 받을 창조적이고 효과적인 방법들을 보여 주시도록.
3. 모든 사역자가 매일 성령으로 충만하고 다양한 영적 은사들을 사용하여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4. 원수와 어두움의 권세를 능히 물리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하며 티벳 지역에 영적인 돌파구가 일어나도록.
5. 이 땅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추구하는 교회들이 세워지며 현지 그리스도인들이 연합하고 믿음이 더욱 견고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글 KL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