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우리의 최우선 순위이며 우리가 하는 모든 사역에 필수적이다.
복음화율이 2% 미만이고 자신의 종족집단에 복음을 전파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의 자생적인 공동체가 없는 종족을 미전도종족이라 한다. 전세계 17,000여 개의 종족 중 미전도종족은 7,280여 종족으로 32억 명에 달한다고 ‘여호수아 프로젝트’는 추산한다.
하나님이 WEC국제선교회에 주신 비전은 세계의 미전도종족들이 그리스도를 알고 사랑하며 예배하는 것을 보는 것이다. 이 비전은 급격하게 변화해 가는 세계의 선교 환경과 이에 따른 선교전략의 변화에도 변함없이 우리의 사명을 일깨우게 한다. 국제리더십 팀은 2022년 12월 “우리가 저편으로 건너가자.”(막 4:35)라는 말씀을 사역의 주제 말씀으로 삼고 전체 WEC과 함께 미전도종족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 나가기로 헌신하였다.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겔 4:6)
기도는 세계의 모든 미전도종족에게 도달하게 하는 열쇠이자 최고의 전략이다. 우리는 기도의 힘을 믿는다. 기도는 어떤 것보다 강력하여 닫힌 곳에 돌파구를 내고,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한다. 이 믿음으로 우리는 2024년 WEC 기도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자원하는 각 지회가 일 년 52주 중 일주일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 일주일에 한 시간은 모든 WEC 멤버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도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도 릴레이에 참여한 지회들은 각 나라와 미전도종족들, 지회의 믿음의 목표(MAP Faith Goals: Mobilise, Advance, Proclaim) 및 각 팀과 지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2024년 1월 미국지회를 시작으로 글을 쓰고 있는 현재까지 19주가 진행되었고, 많은 지회들이 타 지회의 온라인 기도회에 참여하여 함께 기도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IDO 지회는 한 주간을 ‘점화의 주(Ignite Week)’라 이름하여 금식기도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회 전체가 매일 온라인 기도회로 모여 개인과 지회의 부흥과 미전도 종족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Ghana 지회는 매일 온라인 새벽 기도회를, SL 지회는 기도의 필요가 큰 SL의 주요 지역들을 위한 주간 기도지를 만들어 함께 기도했다. 한 지회의 리더는 온라인 기도회가 끝나고 몇몇 지회들로부터 그 지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정기기도회에서 중보하겠다는 소식을 받고 고무되었고, 한 지회는 매주 진행된 온라인 기도회의 각 지회 기도 제목으로 매주 타 지회를 위해 기도하게 되었다. 우리 안에 서로를 위한 기도의 불꽃이 일어나고 있음에 감사한다. 온라인 기도회는 WEC 모든 멤버들에게 열려 있다. 매주 실시되는 지회의 온라인 기도 릴레이 일정이 Teams의 WI General 채널과 WISP를 통해서 소개되고 있다.
헨리 나우웬은 그의 책 ‘기도의 삶’에서 우리는 기도함으로써 기도를 배운다고 했다. 매 기도회에 참여하면 할수록 내가 배우는 것은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며 더 기도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격려이다.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나와 우리와 함께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찬양하는 그 날이 속히 오기를 기다린다.
WEC 기도 릴레이를 통해 우리 안에 강력한 성령의 임재와 기도의 부흥이 일어나며, 각 나라의 막힌 곳에 돌파구를 내어, 전 세계 미전도 종족들이 더 속히 주께 돌아오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이 기도에 여러분을 초대하며, 하나님이 행하시는 구원의 큰 역사를 함께 보기를 소망해 본다.
글 유현정/Esther Lee (SA AD, IDRP)